채밀하는 날/벌들의 수고를 새삼 느끼게 됩니다!


와룡벌꿀농원 채밀하는 날입니다. 오랜기간 숙성을 시킨 꿀이라 무게가 나갑니다.일손이 부족한 농장에 손자 우석이가 할아버지를 돕고있습니다.



꿀 들어오는 날/올해는 아카시아꿀이 기대됩니다!


올해는 유난히 아카시아가 진하네요. 향기도 더욱 진하고 꽃도 예년에 비해 많이 싱싱한것 같습니다. 사랑스럽게 꿀이 잘 들어옵니다..



농원의 자랑/전국 최고의 아카시아 산지에서 생산됩니다.


저희 농원은 양봉하시는 분들도 아카시아꿀 따기가 가장 좋은 최적지라고들 합니다.그만큰 좋은 아카시아 꿀이 생산되지요. 인위적인 농축 없이 벌들이 자연 숙성시켜 맛도 일품입니다.



아카시아 마지막 채밀/벌이 자연숙성하는 최고품질입니다.


일년을 기달려 약 15일 동안 바쁘게 움직였습니다.올해는 비가 않와서 꿀이 진 하고 향도 그윽합니다. 인위적으로 기계로 농축 시키지 않았습니다. 꿀이 보기는 깨끗하지 않지만 꿀의 본래의 모습 그대로 입니다.



아카시아 만개한 날! 은은한 향기까지 찰칵!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카시아 꿀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너무 아름다워 디카에 마음껏 담아 보았습니다만 아름다움은 담을수 있으나 향기는 담을 수가 없으니 안타깝네요~ .



자연이 만든 보약! 밤대추꿀이 자연숙성되고 있습니다.


밤 대추 꿀 이 벌로서 자연 숙성되어가는 과정입니다. 일명 보약 꿀이라고 옛 어른들은 말씀 하십니다. 밤 대추 합해서 만들어진 것이니 어련하겠습니까 이 속에서 벌들로 하여금 자연 숙성 됩니다



벌이 만드는 보물! 로얄젤리는 만들고 있습니다.


요렇게 작업을 해 주어야 벌들이 로얄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사람 손이 하나하나 정성스레 보태어 지고 벌들이 완성하는 로열젤리입니다.



벌이 만드는 화장품! 화분을 아시나요?


얼굴에는 스킨과 로션이 화장품이라면 사람속 위장 대장에는 화분이 화장품이라고 생각하시면 틀림이 없습니다



시집갔던 벌들! 대식구가 되어 친정에 돌아왔어요!


작년에 시집가더니 손주, 증손까지데리고 왔네~ 작년에 만나고 올해도 만나게되어서 반갑기 그지 없습니다. 아카시아가 너무 잘 피어서 나혼자 즐기기는 아까웠는데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즐겁습니다.



봄의 문턱에서/한 해 농사를 준비하다!


지루한 겨울도 이제 한발작욱씩 멀어지는구나 오늘 3월하고도 1일이네 벌써 부터 바빠지만 더욱더 바쁜 시가가 다가온다 내일은 노제마 예방에 바쁘다 곧이어 2차 내검이 필요하고 다시 물 달어주기 등 바쁜 계절로 접어든다



추운 겨울/벌들의 긴 월동이 시작됩니다.


봉이들이 긴 월동에 들어갔다. 내년 봄 깨어나서 튼튼하고 강군으로 되기를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