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유기농 사과~
마하농원은 자연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유기농 사과농장입니다.
건강한 땅에서 자라고 건강한 정신으로 키우는 마하농원은 더 깨끗하고 건강한 사과를 위해 열심히 땀 흘리고 있습니다.





한국자연농업작목반은 경북의성에서 자연농업 및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농민공동체입니다.

자연농업(自然農業)은 환경(環境)과 생명(生命)을 함께 지켜나가는 농업(農業)입니다.
자연농업은 자연의 순환 질서를 거스르지 않는 가운데에 일체의 생명이 더불어 살아가고 인간에게도 지속 가능한 먹거리와 건강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위한 태고의 농사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원은 이렇게 실천하고 있습니다 .

1. 우리 회원은 지역내 거주 또는 영농을 하고 있는 자로서 부부 모두 자연농업 기본연찬과 전문연찬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2. 저농약 품질인증 기준에 맞추워 재배함을 기본으로 하여 최소한의 농약살포로 재배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호르몬제의 사용을 금합니다. (단, 홍월의 경우에 한하여 낙과방지제만은 살포를 허용합니다 - 이것은 일반판매를 합니다.)

3. 자연농업에서 하는 최소한의 기본자재를 직접 자가재조하여 사용하며, 자연농업주기론에 입각한 재배방식을 실천합니다.

4. 기술의 평준화를 위하여 모든 회원은 영농일지를 제출하고 회원들간의 정보를 공유하여 기술향상에 항상 노력합니다.

5. 우리 회원은 농산물에 대하여 매년 농약잔류검사를 하여 잔류기준치를 통과하여야 합니다.



 
청개구리는 토양,수질의 오염의 척도를 나타내는 생물입니다.
농약을 많이 친 농장에서는 볼 수가 없지요.

그래서 저희 작목반도 청개구리를 심벌로 내세우고 있답니다.

자연과 가장 가까운 작목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