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통통 예쁜 순무/올 봄에 수확한 유기농 순무 구경하세요!


깨끗히 씻어서 접시에 담아 찍어 보았습니다.마치 물감을 칠해 놓은 것처럼 선명하고 이쁘지만 어떤 물감의 색깔로도 표현할 수는 없을 거 같네요.



봄 순무 수확중! 태풍소식에 마음이 급해지네요!


태풍 "메아리" 소식에도 불구하고 농장에서는 봄 순무를 수확했습니다. 도중에 비가 와서 하던 일을 거두고 그만하려고 하면 비가 그치고를 몇 번 반복하더니 일을 다 마치고 나서 집에 들어오니 비가 억수같이 쏟아져 다행이였습니다.



파릇파릇 새순/ 9월에 수확할 순무가 무럭무럭 자라요!


가을에 수확할 순무 새순이 앙증 맞죠? 자연 그대로 건강하게 자랄 녀석들입니다. 머~얼리 놀고 있는 황새가 외로워 보여요..



5월 순무밭 풍경/새싹을 배경으로 어머니는 인터뷰중!


농장이 많이 알려지다 보니 농사기간 중에도 인터뷰나 촬영이 많으십니다. 불평 한 번 안하시고, 인터뷰에 곧잘 응해 주시는 어머님, 오늘은 밭에서 인터뷰하셨어요!



봄이 오는 3월/본격적인 농사를 시작할 순무밭이예요!


작년에 순무를 작황한 순무밭입니다.순무밭도 겨울 내내 잘 쉬었겠죠?조금 있으면 곧 봄 순무를 심을 땅이랍니다.



유기농 농장에는! 작고 예쁜 우렁이가 함께 살고 있어요!


요새는 시골서도 흔히 보기 어려운 우렁이입니다. 농약을 치는 논에서는 전혀 구경할 수 없ㄴ느 녀석이죠. 저희 농장 식구랍니다.



강화도 특산 순무! 흔히 아는 무우랑 어떻게 다를까요?


우리나라에 도입된 것은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이규보(1168~1241)의 동국이상국 집”에 순무장아찌에 대한 기록과 “향약구급방”(1236~1251)에 순무의 씨가 약제로 쓰였 다는 기록 그리고 일본으로 전파된 시기를 보아서 고려시대이전부터 채소로 사용되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