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 수확! 토실토실 알이 꽉찬 매실 수확중!


수확철이 뿌듯한 시기입니다. 싱그러운 향기 속에 벌써 한 광주리 매실이 가득하네요~ 그간의 고생도 모두 잊게 됩니다.



복숭아 같죠? 탐스럽게 매실이 익어가는 중!


매실이 예쁘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농부의 마음도 뿌듯하네요~ 매실은 종류에 따라 조금 다른데 종류에 따라 가공도 다르답니다.



유기질 거름 시비!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렴!


광양매화골농원은 친환경 농법의 일환으로 유기질비료(퇴비)를 각나무별로 1-2포대씩 영양소공급을 해줍니다 그래야 내년에 더좋은 양질의 매실을 생산할수있기때문에 지금부터 작업을 실시합니다



6월의 매실농장! 싱그러운 매실이 주렁주렁!


푸른 매실나무에 청매실이 주렁주렁 열렸습니다. 농부의 진심을 알아 준걸까요? 올해는 여느해보다 많은 매실이 열렸습니다.



지금 농원은! 화사한 매화꽃이 활짝! 향기로운 매화향이 가득!


농원에 화사한 매화꽃이 가득 피었습니다. 마치 눈이 내린 것처럼 하얀 꽃송이 들이 정말 탐스럽게 보이지요?



매화골의 봄! 매화꽃이 봄을 아름답게 수놓습니다.


매실이 열리는 것도 기분 좋지만 매화꽃이 농장에 가득 피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농장 주변을 가득 메운 매화향도 기분좋게 하구요~



수줍은 매화 한송이가 발길을 잡네요!


조금 때가 이른 듯 하지만 작은 매화 한송이가 수줍게 가지에 매달려 있습니다. 매화꽃은 작지만 향이 강해서 금방 알 수 있어요~



전지작업! 깔끔하게 이발했어요!


매화나무도 전지 작업을 해 주어야 매실이 열릴 때 좀더 풍성하고 건강한 매실을 얻을 수 있답니다. 전지 작업 후 매화나무가 깔끔해 졌네요~



봄을 미리 만나요! 쌀쌀한 날씨에 꽃망울이 인사하네요!


아직은 쌀쌀한 날씨지만 꽃망울이 벌써 봄을 알리네요~ 작은 꽃망울이 어느새 톡톡 터져서 예쁜 매화꽃이 피고 있습니다.



12월 한 겨울에 때 아닌 매화가 피었습니다.


아직은 겨울 한가운데인데 매화꽃이 벌써 피었네요. 계절을 모르는 녀석인지 추위에 걱정도 살짝 되는 걸요.



태풍 무이파의 습격! 복구작업이 한창입니다.


전국을 강타한 태풍 무이파가 농장에도 닥쳤습니다. 여기저기 함몰된 곳도 있고, 복구가 시급합니다.



친환경 매실농장 5년차! 매실나무가 무럭무럭 자랍니다.


새로 조성한 매실밭이 벌써 5년차가 되었습니다. 멀리서 보면 아직은 어린 나무들이지만 무럭무럭 자라서 곧 매실이 열리게 되겠죠?



농원을 수놓은 화사한 매화꽃을 감상하세요~


파란 하늘에 매화나무를 가득 채운 매화꽃이 하얗게 수를 놓았습니다. 보기만 해도 너무너무 아름다운 광경입니다.



매실의 한 평생! 청정 자연에서 자라는 매실입니다.


꽃망울이 아름답게 매화꽃을 피우면 벌과 나비가 결실을 도와줍니다. 탐스럽게 익어가는 매실을 수확하고 선별 포장하면 고객님께 전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