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농약을 사용하는 화학농법을 배재하고 오직 기후와 생태, 자연에 의지한 농법만을 고집해 눈길을 끄는 곳이 있다.

해충과 익충, 잡초 등이 공존하며 건강에 으뜸인 유기농 배를 생산하는 곳, 바로 충남 아산에 위치한 주원농원이다.
2002년이후 매년 일본, 독일, 프랑스 등 유기농 선진국을 찾아 견학하는 열정으로 대한민국 대표 ‘유기농 배농장'을 자부한다. 주원농원은 전국 3만여 배농가중 유기농인증을 받은 여섯 농가중 하나이며, 현재 유기농배 총생산량의 50%(270톤 가운데 120톤 소화)를 차지하고 있는 선진농업기업이다. 충남 아산시 둔포면에 위치해 있는 주원농원은 1958년 개원이래 2대에 걸쳐 2만여평 배농원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주원'은 주원농원 김경석 대표 선친의 함자이다
.



 



봄-배꽃 아래서 면봉이 웬일?


배꽃이 흐드러지게 핀 봄날 목에는 초록매실병을 하나씩 달고 면봉이 달린 낚시대를 가지고 아주머니들이 과수원을 헤맨다. 무슨 일이지?? 바로 배 수정작업입니다





결실의 계절 가을, "배가 벌써 이렇게 컸습니다."

수확의 기쁨이 가득한 가을입니다.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네요




자연이 숩쉬는 건강하고 푸른 땅, "주원농원의 사계절은 살아있습니다."

"주원농원"의 배나무 아래는 풀이 수북하다. 풀을 깎지 않는 자연농법, 그것이 주원농원의 배키우기입니다."주원농원"의 배나무에는 함께 공생하는 여러종류의 곤충이 살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힘들다고 포기한 일,
"고집스런 유기농법이 주원농장의 브랜드를 키우고 있습니다."

먹거리에 깐깐하기로 유명한 일본 농무성!
친환경 유기농법을 보기 위해 일본의 농무성에서 주원농원을 방문하였습니다.



국립 농산물 품질관리원이 선정한 스타팜

스타팜은 국립 농산물 품질관리원이 선정한 우리나라 친환경 농업과 GAP농업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농장입니다.
주원농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