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TV 제주방송 보도! 제주서 고로쇠 군락지역 발견!


고로쇠하면, 지리산이나 백운산 또는 강원도 일대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한라산 중산간지역에서 고로쇠나무가 대량 분포하는 것으로 확인돼 새로운 소득자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언론이 주목하는 제주 고로쇠/성분탁월 300년 이상된 최상급

이제까지 전혀 수액채취가 이뤄지지 않았던 한라산 고로쇠나무의 수액이 지리산보다 마그네슘과 칼륨 등 함유 성분이 탁월하다는 분석자료가 발표된 가운데 10일 제주만장굴문화원의 김병용원장이 제주시 봉개동 민오름에서 수액을 채취하고 있다.



제주 한라산 고로쇠 '골리수' 상품화 성공!

한라산 산림지대에서 채취한 고로쇠 수액이 냉동 제품으로 나왔다. 제주한라산고로쇠영농조합법인(대표 김정미)은 한라산 해발 400m 이상 산림지대에서 채취한 고로쇠 수액을 냉동시켜 연중 마실 수 있는 음료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고로쇠란? 자연이 나무에 담은 청정 미네랄의 보고


고로쇠는 뼈에 이롭다는 뜻의 한자어 골리수(骨利樹)에서 유래하였습니다. 특히 미네랄 함량이 높아 우리 조상들은 옛부터 민간 건강요법으로 사용하여 왔습니다.



수액채취! 자연훼손을 최소화한 자연 채취 방법으로!


수액을 채취하려면 아주 작더라도 나무에 구멍을 내고 받아야 하므로 저희는 상처를 최소화하고 정해진 기간에 정해진 양만을 소량 채취하고 있습니다.



음용 및 보관방법! 물대신 상시 음용하시면 좋습니다.


고로쇠는 약간 단맛이 있으며 독특한 향이 있습니다. 평소 물대신 상시 음용하시거나 요리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찾아 오시는 길! 제주의 자랑 고로쇠를 만나보세요!


제주에 오시면 저희 농장에서 고로쇠 수액도 맛보시고 채취과정도 살펴 보세요. 단순히 판매가 아니라 제주의 자랑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